전체

열린칼럼

커뮤니티

제목 효과적인 여드름 생활관리법
이름 열린한의원
첨부파일
 
-효과적인 여드름 생활관리법-
 
1. 깨끗하게 씻는다고 얼굴을 뽀득뽀득 문지르는 세안은 오히려 피지선을 자극해서 여드름 및 피부트러블이 더욱 심하게 올라올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손에 담아서 튀기듯이 얼굴 구석구석 헹궈주는 펌핑세안이 좋습니다. 샤워기 등으로 수압을 강하게하여 얼굴을 헹궈내는것도 하나의 자극이 되므로 좋지 않습니다.
 

 
2. 유분많은 화장품이나 오일클렌져류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손등에 짜서 불빛에 비춰볼때 반질거리는 느낌이 강한 제품은 사용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클렌져는 세정력이 좋아 화장지우기는 유리하나 지성인 여드름환자한테는 좋지않습니다. 순한 폼타입의 클렌져나 여드름 전용세안제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3. 집에서 손톱으로 여드름 짜는 행동은 세균을 침범시켜 화농을 가속시켜 여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관리와 함께 여드름치료를 도와주는 홈케어 사용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4. 기름지거나 밀가루음식같은 고량진미들은 체내 장부의 신진대사에 부담을 주게되어 얼굴로 열을 오르게 하며,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치킨, 라면 등의 튀긴 음식은 더더욱 금해야할 것들입니다. 또한 음주나 늦은 취침도 삼가야 합니다.




5. 야외활동을 할때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땡볕에 자외선노출되면 화학적 자극에 의해 피지선을 자극하고 여드름을 유발시킵니다. 썬크림을 수시로 덧발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자극을 줄여야합니다.
 

6.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해야하며, 여드름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피부증세가 더욱 심해지고 또다시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7. 여드름을 감추기위한 과도한 비비크림사용이나 머리카락으로 이마를 가리는 등의 행동도 좋지않습니다. 모공을 막아 피지분비를 억제하며, 과도한 물리적 마찰로 오히려 피지가 더 생성되어 여드름 생성을 촉진시킬수 있기때문입니다.
 
8. 몸에 열이 많다던지하는 체질적인 문제나 오장육부 중의 특정 장부에 문제가 있더라도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악화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진맥을 통한 변증으로 몸상태를 파악하고 체질적인 요인을 개선시키며, 내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병행한다면 더욱 깨끗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열린한의원
♡ 정성을 다하는 열린한의원 ♡

열린한의원 네트워크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 상담 블로그 지점안내 위로